✨일본어 기초 강의 51: 호텔 로비에서 필요한 회화 ✨
1. 기본 인사말
- 안녕하세요: こんにちは (곤니치와)
호텔 로비에 들어서며 직원에게 인사
- 감사합니다: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(아리가토 고자이마스)
체크인 후 직원과 헤어질 때 감사의 인사
- 잘 부탁드립니다: 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(요로시쿠 오네가이시마스)
처음 만나는 직원에게 앞으로 잘 부탁한다는 인사
2. 체크인 관련 표현
- 체크인하고 싶어요: チェックインしたいです (체크인 시타이 데스)
프론트 데스크에 가서 체크인 절차 요청 시
- 예약했어요: 予約しました (요야쿠 시마시타)
예약 확인을 위해 예약 정보를 제시할 때 사용
- 예약 확인 부탁드립니다: 予約の確認をお願いします (요야쿠 노 카쿠닌 오 오네가이시마스)
직원에게 예약 내용을 체크해달라고 요청 시
3. 요청 및 질문
- 방을 바꿔줄 수 있나요?: 部屋を変えてもらえますか? (헤야 오 카에테 모라에마스카?)
방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문제가 있을 때 요청 시
-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뭐예요?: Wi-Fiのパスワードは何ですか? (와이파이 노 파스와도 와 난 데스카?)
인터넷 사용을 위해 직원에게 wifi 비밀번호를 물어볼 때 사용
- 조식은 몇 시에 시작하나요?: 朝食は何時から始まりますか? (초우쇼쿠 와 난지 카라 하지마리마스카?)
조식 제공 시간을 물어볼 때 사용
4. 체크아웃 관련 표현
- 체크아웃하고 싶어요: チェックアウトしたいです (체크아웃 시타이 데스)
체크아웃 절차를 시작하고 싶을 때
- 청구서를 받을 수 있나요?: 請求書をもらえますか? (세이큐쇼 오 모라에마스카?)
체크아웃 시 청구서를 요청할 때
5. 추가 서비스 요청
- 짐을 맡길 수 있나요?: 荷物を預けられますか? (니모츠 오 아즈케라레마스카?)
체크인 전이나 체크아웃 후 짐을 맡기고 싶을 때
- 택시를 불러주세요: タクシーを呼んでください (타쿠시 오 욘데 쿠다사이)
호텔에서 택시를 호출하고 싶을 때
6. 상황별 대화 예시
> 체크인 시
- 고객: 안녕하세요. 체크인하고 싶어요.
こんにちは。チェックインしたいです。(곤니치와. 체크인 시타이 데스.)
직원: 안녕하세요! 예약하신 성함은 무엇인가요?
こんにちは!予約の名前は何ですか?(곤니치와! 요야쿠 노 나마에 와 난 데스카?)
고객: 홍길동입니다.
홍길동です。(홍길동 데스.)
직원: 확인했습니다. 방 번호는 305호입니다.
確認しました。部屋番号は305号です。(카쿠닌 시마시타. 헤야 방고 와 305 고우 데스.)
> 방 변경 요청
- 고객: 방을 바꿔줄 수 있나요?
部屋を変えてもらえますか?(헤야 오 카에테 모라에마스카?)
직원: 어떤 이유로 변경을 원하시나요?
どうして変更を希望されますか?(도우시테 헨코우 오 키보우 사레마스카?)
고객: 방이 너무 시끄러워서요.
部屋がうるさいので。(헤야가 우루사이 노데.)
직원: 알겠습니다. 조용한 방으로 변경해드리겠습니다.
わかりました。静かな部屋に変更します。(와카리마시타. 시즈카나 헤야니 헨코우 시마스.)
> 체크아웃 시
- 고객: 체크아웃하고 싶어요.
チェックアウトしたいです。(체크아웃 시타이 데스.)
직원: 알겠습니다. 청구서를 준비하겠습니다.
わかりました。請求書を準備します。(와카리마시타. 세이큐쇼 오 준비 시마스.)
고객: 감사합니다.
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。(아리가토 고자이마스.)
> 시설 문의 대화
- 관광객: 이 호텔에서 어떤 시설이 있나요?
このホテルにはどんな施設がありますか?(코노 호테루니 와 돈나 시세츠가 아리마스카?)
직원: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가 있습니다.
プールとフィットネスセンターがあります。(푸루 토 핏토네스 센타가 아리마스.)
관광객: 좋네요! 수영장은 어디에 있나요?
いいですね!プールはどこにありますか?(이이데스네! 푸르 와 도코니 아리마스카?)
직원: 2층에 있습니다.
2階にあります。(니카이니 아리마스.)
> 동행인과 대화 예
- 친구: 여기 호텔 어때?
このホテルはどう?(코노 호테루 와 도우?)
나: 방이 넓고 깨끗해!
部屋が広くてきれいだよ!(헤야가 히로쿠테 키레이다요!)
친구: 조식은 맛있어?
朝食は美味しい?(초우쇼쿠 와 오이시이?)
나: 응, 정말 맛있어!
うん、本当に美味しい!(운, 혼토니 오이시이!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