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수동태의 기본
수동태는 행위의 주체가 아닌 객체가 강조되는 문장 구조입니다. 일본어에서는 주로 동사의 활용을 통해 수동태를 만듭니다.
### 수동태 예시
- 彼に本を読まれた。 (카레니 혼오 요마레타.)
- 그는 나에게 책을 읽혔다. 📖
- 犬に噛まれた。 (이누니 카마레타.)
- 개에게 물렸다. 🐶
- 先生に褒められた。 (센세이니 호메라레타.)
- 선생님에게 칭찬받았다. 👩🏫
- 友達にサプライズパーティーを開かれた。 (토모다치니 사프라이즈 파티오 히라카레타.)
- 친구에게 서프라이즈 파티를 열렸다. 🎉
- 私は上司にプロジェクトを任された。 (와타시와 조시니 프로젝토오 마카세라레타.)
- 나는 상사에게 프로젝트를 맡겼다. 💼
2. 사역형의 기본
사역형은 주체가 다른 사람에게 어떤 행동을 하도록 시키는 구조입니다. 일본어에서는 동사의 활용을 통해 사역형을 만듭니다.
### 사역형 예시
- 彼に宿題をさせた。 (카레니 슈쿠다이오 사세타.)
- 그는 나에게 숙제를 하게 했다. 📚
- 友達に映画を見せた。 (토모다치니 에이가오 미세타.)
- 친구에게 영화를 보여주었다. 🎬
- 子供に掃除をさせた。 (코도모니 소우지오 사세타.)
- 아이에게 청소를 하게 했다. 🧹
- 母は私に料理を作らせた。 (하하와 와타시니 료리오 츠쿠라세타.)
- 어머니는 나에게 요리를 하게 했다. 🍳
- 先生は生徒にレポートを書かせた。 (센세이와 세이토니 레포토오 카카세타.)
- 선생님은 학생에게 레포트를 쓰게 했다. 📝
3. 예시
수동태와 사역형을 활용한 중급 수준의 예제를 통해 더 깊이 이해해 봅시다.
### 수동태 예시
- 彼女は友達にサプライズパーティーを開かれた。 (카노죠와 토모다치니 사프라이즈 파티오 히라카레타.)
- 그녀는 친구에게 서프라이즈 파티를 열렸다. 🎊
- 私は上司にプロジェクトを任された。 (와타시와 조시니 프로젝토오 마카세라레타.)
- 나는 상사에게 프로젝트를 맡겼다. 📊
- 彼は親に留学を許可された。 (카레와 오야니 류가쿠오 유카사레타.)
- 그는 부모님에게 유학을 허락받았다. ✈️
### 사역형 예시
- 母は私に料理を作らせた。 (하하와 와타시니 료리오 츠쿠라세타.)
- 어머니는 나에게 요리를 하게 했다. 🍽️
- 先生は生徒にレポートを書かせた。 (센세이와 세이토니 레포토오 카카세타.)
- 선생님은 학생에게 레포트를 쓰게 했다. 📖
- 彼女は友達に歌を歌わせた。 (카노죠와 토모다치니 우타오 우타와세타.)
- 그녀는 친구에게 노래를 부르게 했다. 🎤
- 会社は社員に新しいシステムを使わせた。 (카이샤와 샤인니 아타라시이 시스템오 츠카와세타.)
- 회사는 직원에게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하게 했다. 💻
'일본어강좌 (차근차근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🌧️ 일본어 기초 강의 ㉑: 일본어의 조건문과 가정법 – 상황을 가정하고 표현하기! 🌧️✨ (0) | 2025.02.04 |
---|---|
🎭 일본어 기초 강의 ⑳: 일본어의 존경어와 겸양어 – 예의와 존중을 표현하기! 🎌✨ (0) | 2025.02.04 |
🎭 일본어 기초 강의 ⑱: 일본어의 형용사 – 감정을 표현하기! (0) | 2025.02.04 |
🎭 일본어 기초 강의 ⑰: 일본어의 시제와 부사 – 시간의 흐름을 표현하기! (5) | 2025.02.04 |
🎭 일본어 기초 강의 ⑯: 일본어 회화의 기본 – 자연스러운 대화의 기술! (0) | 2025.02.04 |